문화출판
[방송] 채널 고정! 영성 충만한 사순 프로그램
2017. 03. 05발행 [1404호]
홈 > 문화출판 > 함께해요 cpbc가톨릭평화방송
    기사를 카톡으로 보내기 기사를 구글로 북마크 하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3월과 사순 시기를 맞아 가톨릭평화방송(cpbc) TV와 라디오(서울 FM 105.3㎒)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TV

영성의 향기 

사순 시기를 맞아 ‘명동성당 사순 특강 시리즈’라는 부제가 붙는다. 올해 서울대교구의 사목표어인 ‘미사는 새로운 복음화의 중심’에 맞춰 주교좌 명동대성당에서 준비한 사순 특강을 녹화 중계한다. 첫 시간에는 예수회 조학균 신부의 ‘미사의 전례적 의미’ 편이 방송된다. 미사 전례의 의미와 역사, 영성에 대한 강의다.
▶16일 오전 7시, 오후 7시, 17일 오후 4시

 

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 

책과 영화로 소통하는 프로그램. ‘오늘의 책’에서는 사순 시기를 맞아 「요나와 함께 걷는 40일」(바오로딸)이 소개된다. 하느님 부르심을 외면하고 도망쳤던 요나의 체험을 통해 우리를 당신의 예언자로 부르시는 주님의 뜻을 묵상하도록 이끈다. ‘오늘의 영화’에서는 ‘뮤지컬-레미제라블’을 감상한다. 
▶16일 오전 9시, 17일 밤 12시, 오후 7시, 18일 오후 5시, 19일 오전 11시

 

뷰티풀 라이프 4U 

은퇴 세대의 삶을 재설계하도록 정보와 활력을 선사하는 프로그램. 이번에는 전업주부에서 작가로 변신한 김정은씨 편이다. 「엄마, 난중일기」를 펴낸 김씨는 “가족 구성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려면 지혜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10일 오전 9시, 11일 오전 11시, 12일 오후 5시, 15일 오후 4시, 16일 오후 9시

 

 

그대에게 평화를 박명선입니다(평일)/그대에게 평화를 김용주입니다(주말)
 나른한 오후에 활력을 주는 ‘그대에게 평화를’이 월~금에는 생활 성가 가수 박명선(수산나)씨의 진행으로, 주말엔 김용주(스테파노)씨의 진행으로 방송된다. 일주일에 하나씩 약속하고 실천하는 ‘더 나은 나를 위한 약속’ 캠페인을 비롯해 ‘내 맘대로 성가 탑 텐’, ‘파더쿤의 숨은 복음 찾기’, ‘오늘은 내가 DJ’ 등 요일 별 꼭지가 청취자들을 사로잡는다. 가톨릭 문화인사의 삶과 노래, 이야기를 듣는 ‘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 스트레스를 풀고 선물도 받는 ‘박명선의 선물 팡팡’도 인기다.
 
토요일엔 주일 복음을 묵상하면서 함께 부르면 좋을 특송곡을 소개하는 ‘노래로 떠나는 복음 여행’, 초대 손님과 대화하는 ‘위드(with) 스테파노’, 청취자 사연과 신청곡으로만 꾸미는 2부도 청취자들을 기다린다.    
▶매일 오후 2~4시

이힘 기자 lensman@cpbc.co.kr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구글로 북마크 하기 기사를 카톡으로 보내기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이전뉴스 다음뉴스 추천 목록
 
발행일자
지난코너
TV온에어 FM온에어 TV편성표 라디오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