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눔 ON, 코이노니아] ‘문전성시 정비소’… ... 공인된 실력과 정직이 비결

[나눔 ON, 코이노니아] ‘문전성시 정비소’… ... 공인된 실력과 정직이 비결

911자동차공업사

Home > 기획특집 > 가톨릭 리빙
2016.06.05 발행 [1367호]
911자동차공업사

▲ 서울 구로동에 있는 ‘911자동차공업사’ 박재형 대표. 이정훈 기자



자동차가 고장 나거나 손볼 곳이 생기면 막상 동네 카센터를 무작정 찾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곳은 서울ㆍ경기 지역 곳곳에서 단골이 찾는 정비업소다. 서울 구로구 구로중앙로26길 8의 ‘911자동차공업사’다.

서글서글한 인상의 박재형(가시미로, 서울 구로2동본당, 44) 대표가 15년째 이곳을 운영하며 추구하는 것은 빠른 진단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것. 실제로 자동차 정비에 대해 잘 모르는 많은 소비자들은 부르는 대로 바가지를 쓰고 수리하는 일도 다반사다. 그러나 이곳은 전문 장비를 동원해 알맞은 진단으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다.

박 대표는 자동차 정비 분야에서 최상급 숙련자임을 증명하는 ‘자동차정비기능장’이자 ‘1급 자동차진단평가사’다. ‘자동차 고시’라 여겨질 정도로 어려운 기능장 자격과 함께 1급 평가사 자격까지 갖춘 이는 국내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라고. 공인된 실력과 함께 박 대표의 활발한 온라인 활동이 입소문을 타면서 매달 이곳에서 차량 150여 대가 정비를 받고 새롭게 태어난다.

실제 이곳은 고가의 전문 부동액 교환 장비, 최신 디젤 엔진 검사장치 등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있다. 박 대표는 정비하는 차량을 일일이 촬영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게재하는 온라인 활동도 하고있다. 이곳을 다녀간 이들의 만족감이 담긴 후기가 온라인상에 많이 뜬다.

이곳은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Carpos)’ 등록 회원 업체이자 수입차 정비도 전문으로 하는 ‘(주)합리적인 사람들’ 지정 센터이기도 하다. 신자들에겐 10% 할인해 준다.

박 대표는 “자동차 문제점을 고객이 제대로 알고 수리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국내 자동차 정비 환경을 아름답게 이끄는 ‘자동차 정비 명장’이 되는 게 꿈”이라고 말했다.

문의 : 02-854-8330, 911car.co.kr

이정훈 기자 sjunder@pbc.co.kr

(4) 911자동차공업사



ⓒ 가톨릭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발행일자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