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범 기업의 지침서 「기업 리더의 소명」 출간

모범 기업의 지침서 「기업 리더의 소명」 출간

서울 노동사목위원회, 교황청 정의평화평의회 발간 책자 번역

Home > 사회사목 > 일반기사
2015.01.25 발행 [1299호]
서울 노동사목위원회, 교황청 정의평화평의회 발간 책자 번역

▲ 기업 리더의 소명



서울대교구 노동사목위원회(위원장 장경민 신부)는 교황청 정의평화평의회가 2012년 발간한 「기업 리더의 소명」을 우리말로 번역 출간했다.

「기업 리더의 소명」은 기업 경영을 위한 가장 근본적 윤리 원칙을 인간의 존엄성에 둬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다. 또 기업 리더는 이익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 공동선 실현에도 노력해야 하고, 기업을 유지하기 위해선 모든 조직원과 관련 업체들과의 관계를 정의롭게 형성해 이윤을 공정하게 분배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아울러 이 책은 가톨릭 사회교리에 근거해 기업 리더에게 세상이 진정으로 요구하는 선한 제품을 생산해 인류 복지에 기여하고 가난한 사람과 연대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 모든 직원이 인간 개발을 고양할 수 있도록 선한 노동을 하도록 배려하고, 사회ㆍ자연 환경을 책임 있게 관리 활용해 모든 이해 관계자가 공정하게 선한 부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제시하고 있다.

서울대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대리 유경촌 주교는 축사에서 “이 책이 우리나라 기업 리더들에게도 많이 전파돼 자신의 기업을 훌륭한 모범 기업으로 이끌어가게 하는 지침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비매품. 문의 : 02-924-2721, 서울 노동사목위 이힘 기자







ⓒ 가톨릭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발행일자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