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접속! 문화마당] 소프라노 이춘혜 독창회 등

[접속! 문화마당] 소프라노 이춘혜 독창회 등

Home > 문화출판 > 접속! 문화마당
2014.03.23 발행 [1257호]
소프라노 이춘혜 독창회

 유럽과 미국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열정의 오페라 무대를 열어온 소프라노 이춘혜(율리아나, 방배4동본당) 가톨릭대 음대 교수가 24일 오후 8시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데뷔 25주년 기념 독창회를 연다. 15번째 독창회인 이번 공연에서는 헨델과 모차르트의 오페라곡과 베를리오즈, 새뮤얼 바버의 클래식 가곡을 선보인다.

 경기여고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 성악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가톨릭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윤하 신부 서예개인전

 이윤하(인천교구 주안8동본당 주임, 낙원서회 회장) 신부가 4월 3일까지 인천종합예술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사제품 30주년 기념 서예 개인전을 열고 있다. 전시작품은 말씀과 명언ㆍ명구를 한자와 우리말 등 각체로 쓴 70여 점이다. 강포 김상용(스테파노) 선생을 사사하고, 강 선생의 문하생 모임인 낙원서회를 이끌고 있는 이 신부는 대한민국서도대전, 인천미술대전 초대 작가이자 인천서예술연구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정훈 기자

 수원가톨릭미술가회 제15회 성화성물전

 수원가톨릭미술가회(회장 양단철, 담당 나경환 신부)는 25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울 명동 평화화랑 제1, 2전시실에서 제15회 성화성물전을 연다.

 한지에 그려넣은 성모자상부터 초기 교회 성화 전통을 담은 이콘, 유리화를 비롯해 십자가상과 미사제구 등 성물까지 작가 30여 명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1998년 창립전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2회씩 정기전을 열어온 미술가회의 깊이 있는 성화ㆍ성물 작품을 만나볼 기회다. 문의 : 02-727-2336

이정훈 기자

 김옥덕 개인전 '풍경'

 수원가톨릭미술가회원으로 활동하는 김옥덕(비비안나, 수원교구 광남동본당)씨의 여덟 번째 개인전 '풍경'이 26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인사아트센터 제2특별관에서 열린다.

 전시작품은 수묵담채화 20여 점으로, 우리나라 사계절 풍경을 담았다.

이지혜 기자 bonaism@

ⓒ 가톨릭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발행일자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