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접속! 문화마당] 아마뚜스 합창단 정기연주회 등

[접속! 문화마당] 아마뚜스 합창단 정기연주회 등

Home > 문화출판 > 접속! 문화마당
2013.11.10 발행 [1239호]
▨아마뚜스 합창단 정기연주회
 아마뚜스합창단은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지휘자 박재광(마티아)씨 지휘로 2013 정기연주회를 연다.

 연주곡은 하이든의 '전시미사곡(Missa in Tempore belli, Pauken messe)'으로, 하이든이 만년에 다시 교회음악에 큰 비중을 두고 작곡활동을 했음을 방증해주는 곡이다. 하이든의 후기 미사곡 중 첫 곡이자 그의 생애 9번째 미사곡인 이 곡은 1796년 나폴레옹이 오스트리아를 침공했을 당시에 작곡됐으며, 곡 중에 예기치 못한 드럼의 두드러진 연주 때문에 '큰북 미사곡'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여기에서 큰북은 전쟁을 암시한다.

 이 밖에 이흥렬의 '고향 그리워', 김동진의 '가고파', 성 암브로시오의 '사은 찬미가' 등 가곡과 성가도 연주한다. 소프라노 이선영(아기 예수의 데레사), 테너 김원동(요셉), 메조 소프라노 최정숙(마리아 로사), 바리톤 정구열(베드로)씨 등 성악가들도 찬조출연한다.

오세택 기자

 ▨광주대교구 제2회 가톨릭음악제
 광주대교구는 18일 오후 7시 30분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제2회 가톨릭 음악제를 개최한다. 광주평화방송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음악제는 교구 가톨릭 음악단체의 정기연주회로 광주가톨릭합창단, 광주가톨릭국악인회, 국악성가 한소리합창단, 광주가톨릭음악인회 등이 출연한다. 문의 : 062-231-7701, 광주평화방송

박수정 기자 catherine@

ⓒ 가톨릭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발행일자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