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시브리핑] 오창익 "서울시장 선거…시민의 삶을 중심으로 하는 선거되길"

[5시브리핑] 오창익 "서울시장 선거…시민의 삶을 중심으로 하는 선거되길"

Home > NEWS > 정치
입력 : 2022-03-29 19:36 수정 : 2022-03-29 20:07


○ 방송 : 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이기상의 뉴스공감>

○ 진행 : 이기상 앵커

○ 출연 : 오창익 / 인권연대 사무국장


▷지금 서울시장 선거 관련돼서 상당히 많은 후보들의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다들 가능한 것 같기도 하고요.

▶국민의힘은요. 사실상 후보가 정해졌죠. 오세훈 시장이 아마 또 나올 것 같습니다.
민주당 후보가 문제인데, 여러 사람들이 거론이 되는데 이재명 전 후보가 또 나와야 하는 것 아니냐 이런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요. 송영길 전 대표, 이낙연 전 대표, 박주민 의원 등 여러 사람들 이름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누가 후보로 나오는가가 그렇게 중요한지 모르겠습니다.
누가 나오는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이 나올 건가 그게 중요하거든요.

서울은 어떤 서울로 꾸밀 건가. 박원순 시장이 비극적인 결말을 맞았지만 재임 기간에 이를테면 도시재생을 한다든지, 여러 측면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들이 있었어요. 긍정적으로 평가할 대목들이 있었고 서울을 어떤 서울로 만들 것인가. 지금 코로나라 불가능하지만 외국 사람들이 찾아오고 정말 골목길을 보더라도 골목길이 살아있는 서울말이죠.

그래서 이번 서울시장 선거는 후보 중심이 아니라 공약 중심, 일 중심, 한발 더 나간다면 서울시민의 삶을 중심으로 하는 선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cpbc 이기상의 뉴스공감 (vigorousact@gmail.com) | 입력 : 2022-03-29 19:36 수정 : 2022-03-29 20:07

■ 인터뷰를 인용보도할 때는 프로그램명 'cpbc 가톨릭평화방송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cpbc 가톨릭평화방송'에 있습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