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점검.단속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점검.단속

Home > NEWS > 사회
입력 : 2021-03-01 12:00

행정안전부는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교육부 등 중앙부처와 소속기관, 지자체 등 700여 개 기관과 함께 전국 초등학교 주변 안전점검.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점검은 내일부터 19일까지 3주 동안 실시하며 전국 6천 400여개 초등학교 주변 지역의 교통안전과 유해환경 등 중점 관리가 필요한 5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입니다.

우선 교통 분야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 불법 주정차 등 교통법규 위반 여부, 학교 주변 통학로 안전관리 실태 등을 점검하고 어린이 통학버스에서의 안전띠 착용과 보호자 탑승 등 안전수칙 준수를 확인합니다.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등.하교 시간대에 인력을 집중 배치해 홍보와 계도를 병행 추진할 계획입니다.

유해환경 분야는 학교 주변지역 유해 업소에서의 미성년자 출입.고용 행위, 신.변종 업소의 불법 영업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위반 업소에 대한 정비와 행정처분 등 후속 조치를 취할 방침입니다.

식품안전 분야는 학교매점, 분식점 등 조리.판매 업소의 위생 관리 상태를 점검해 유통기한 경과 등 불량 식자재가 공급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불량 식품 판매가 근절되도록 홍보와 지도.점검 등을 실시합니다.

제품안전 분야는 어린이가 자주 드나드는 문구점 등에서 안전 인증을 받지 않은 불법 어린이 제품이 적발되면 현장에서 시정 요구를 하고 시정요구 미이행 시 판매중지 등의 행정조치도 병행할 계획입니다.

불법광고물 분야는 통학로 주변의 노후.불량 간판에 대한 정비와 함께 교통안전에 위협이 되는 유동 광고물에 대해서는 단속을 강화하고 적발 시 즉각 수거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예방 중심의 계도활동을 위해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녹색어머니회, 옥외광고물협회 등 민간단체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방침입니다.
cpbc 김영규 기자(hyena402@cpbc.co.kr) | 입력 : 2021-03-01 12:00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