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교육급여.교육비 신청하세요

Home > NEWS > 사회
입력 : 2021-03-01 09:00

교육부는 저소득층 학생의 실질적 교육기회 보장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신청 기간을 내일부터 1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교육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의 하나로 전국의 지원 기준이 같고 교육비 지원은 시도교육청의 예산에 맞춰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도별로 지원 기준을 마련해 시행합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 또는 보호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 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올해부터 교육급여는 학용품비 등 기존의 항목중심의 지원에서 벗어나 학생 개개인이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지원비로 통합 지원합니다.

올해는 지원 금액을 지난해보다 평균 24% 인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급여 수급자로 선정되면 초등학생은 연간 28만 6천 원, 중학생은 37만 6천 원, 그리고 고등학생은 연간 44만 8천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무상교육 제외 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은 입학금과 수업료, 교과서비 전액을 추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교육비 대상자로 결정되면 입학금.수업료를 비롯해 학교운영지원비, 교과서비, 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등을 지원 받게 됩니다.

올해 교육급여와 교육비 전체 지원 예산은 2천 800억 원입니다.

교육부는 교육급여 수급자 31만 명, 교육비 지원 57만 명의 학생이 최소 1종 이상의 교육비를 지원 받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cpbc 김영규 기자(hyena402@cpbc.co.kr) | 입력 : 2021-03-01 09:00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