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점차 풀려...화재 주의

Home > NEWS > 사회
입력 : 2021-02-24 08:36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대전 11도, 대구.광주.부산 12도 등으로 어제보다 3~5도 정도 오르면서 추위가 점차 해소되겠습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과 강원영서남부, 일부 충청권, 전북동부, 경상권은 실효습도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실효습도는 목재 등의 건조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실효습도가 낮을수록 건조하다는 의미입니다.

기상청은 “산행 등 야외 활동 시 화기물 소지를 금지하고 논.밭두렁 태우기와 쓰레기 소각, 허용된 지역 외 취사를 금지하는 등 산불과 각종 화재예방에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내일부터 모레 사이 서울.경기권 북부와 강원북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예상됩니다.

예상 강수량은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5~20mm, 경기남부, 강원남부, 충청권, 경북북부에 5mm 안팎입니다.

기온이 낮은 산지에는 모레 진눈깨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1,500m 이상의 높은 산지에는 눈으로 내리면서 조금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cpbc 김영규 기자(hyena402@cpbc.co.kr) | 입력 : 2021-02-24 08:36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