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기업 활동시 복음적 가치 증거해 달라”

교황 “기업 활동시 복음적 가치 증거해 달라”

Home > NEWS > 가톨릭
최종업데이트 : 2019-12-03 11:13
▲ 교황, 프랑스 젊은 기업가들이 주최한 ‘공동선을 향한 여정’ 회의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바티칸뉴스)

프란치스코 교황이 젊은 기업인들에게 개인과 기업 활동에서 복음주의적 가치를 증거하고 증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교황은 어제(1일) 바티칸에서 ‘공동선을 향한 여정’이란 제목으로 프랑스의 젊은 가톨릭 신자 기업인들이 주최한 회의에 참석해 “사업에서 복음적 가치를 구현하는 것은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요청했습니다.

교황은 “복음의 요구를 상업적 요구와 조화시키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그리스도인의 지혜로 분별력을 통해 가톨릭 사회 교리를 존중하는 책임 있는 증인이 돼 달라”고 말했습니다.

교황은 또 회칙 ‘찬미 받으소서’를 언급하며 “생명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영적인 전환을 통해 소비보다 단순함과 절제에 헌신하는 생태적 전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공동선을 향한 여정’ 회의는 어제부터 사흘 동안 로마에서 열리고 있으며, 가톨릭 사회 교리 측면에서 신자 기업인들의 소명에 초점을 맞춰 회의와 성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cpbc 서종빈 기자(binseo@cpbc.co.kr) | 최종업데이트 : 2019-12-03 11:13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