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겨울, 에너지 바우처 신청하세요!

여름.겨울, 에너지 바우처 신청하세요!

Home > NEWS > 경제/산업
최종업데이트 : 2019-05-15 12:00

한국에너지공단은 취약계층의 에너지 비용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에너지 바우처’ 신청.접수를 오는 22일부터 9월 말까지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자는 주민등록 상 거주지 읍면동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지난 2015년 처음 도입됐고 올해부터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구를 위해 여름 바우처도 신설해 여름과 겨울 모두를 지원합니다.

여름 바우처는 전기요금으로 지원되고 겨울 바우처는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요금차감 또는 국민행복카드 가운데 하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가운데 본인 또는 세대원이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질환자, 희귀질환자, 중증난치질환자 등에 해당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공단은 올해 60만 가구 정도가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 바우처 콜센터(1600-3190) 또는 에너지 바우처 홈페이지(www.energyv.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bc 김영규 기자(hyena402@cpbc.co.kr) | 최종업데이트 : 2019-05-15 12:00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