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지역.산업 중심 일자리 정책 추진”

고용부 “지역.산업 중심 일자리 정책 추진”

Home > NEWS > 경제/산업
최종업데이트 : 2019-03-15 12:00

고용노동부는 올해 지역.산업 중심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고 대상별 일자리 기회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고용부는 오늘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9년 업무 내용을 보고했습니다.

고용부는 올해 16조원의 일자리 예산 가운데 65%를 상반기에 집행해 고용 상황에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업종별 ‘지역산업 고용전략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방노동청과 지자체가 주도하는 지역.산업별 고용노동정책을 추진합니다.

또 광주형 일자리 등 노사 상생형 지역 일자리 모델 발굴 확산을 위해 올해 8곳에서 16억을 들여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일자리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동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현장안착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300인 이상 사업장은 계도기간 내 제도가 정착되도록 애로 사업장을 중심으로 인건비와 채용 서비스 등을 집중 지원합니다.

아울러 탄력적 근로시간제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노동시간 제도개선위원회’ 합의안을 토대로 조속한 시일 내 국회 입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cpbc 김영규 기자(hyena402@cpbc.co.kr) | 최종업데이트 : 2019-03-15 12:00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