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하느님 나의 기도 안들어주신다?…포기말고 기도하라"

Home > NEWS > 가톨릭

교황 "하느님 나의 기도 안들어주신다?…포기말고 기도하라"




왜 하느님은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지 않을까, 절망과 고민에 빠진 적 있으신가요?

프란치스코 교황은 "많은 이들이 기도의 응답이 없다고 말하지만 하느님 아버지는 결코 고통에 빠진 외로운 자녀를 무시하지 않으신다"며 "기도는 분명히 현실적으로 바꿔준다"고 말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9일 열린 수요 일반 알현에서 `기도의 힘`을 강조했습니다.

교황은 "예수 그리스도의 생은 온전히 기도 안에 있었고 모든 생의 여정은 영성의 숨길에 의해 이끌려왔다"며 기도의 중요성을 설명했습니다.

교황은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보면 예수는 그를 곧 배반 할 베드로를 위해서도 기도했다"며 "기도는 복수와 앙갚음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누그러뜨렸고 가장 강력한 적인 죽음과 화해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기도는 현실의 삶과 자신의 마음을 바꾸는 힘이 있다"며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기도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 9일 수요 일반 알현>
"얼마나 자주 우리는 청했지만 얻지 못했는지요? 네, 우리 모두에게는 그러한 경험이 있습니다. 문을 두드렸지만 닫힌 문만을 바라보는 듯한 적이 얼마나 많았는지 모릅니다. 예수님께서는 바로 그 때에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조르라고 알려 주십니다.기도는 언제나 현실을 변화시켜주니까요. 항상 말입니다.기도는 언제나 실제적으로 바꾸어 줍니다. 현실을 변화시켜주죠.
▲ 프란치스코 교황이 9일 수요 일반 알현 중 기도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다. (바티칸 유튜브 캡처)


교황은 "삶을 이해할 수 없을 때라도 기도를 하면 결국 외로움과 절망을 이겨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 9일 수요 일반 알현>
이에 만약 우리 주위의 것들이 바뀌지 않았다면 적어도 우리는 변화시켜 줍니다.네, 우리 마음은 바뀌죠. 예수님께서는 기도하는 모든 이에게 성령의 선물을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앞으로는 이렇게 기도할 일입니다.주님 이러 저러한 일들을 이루어주십시오. 혹 그렇게 해주지 않으시려거든 적어도 제가 그렇게 된 까닭을 이해할 수 있는 은총만은 늘 베풀어 주소서.아멘."

[영상 출처 : 진슬기 신부 페이스 북
cpbc 서종빈 기자(binseo@cpbc.co.kr) | 최종업데이트 : 2019-01-11 03:00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